기부하기
내 기부금 사용내역보기
카카오 옐로아이디 QR코드
지회소개
인사말
조직도
공동모금회는
사랑의열매는
걸어온길
찾아오시는길
홍보대사 나누는 기쁨, 희망과 행복 -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소개합니다.
 
정애리
 
위촉일 2005. 5. 6
전남공동모금회는 홍보대사를 위촉해 각종행사시 사랑의 메시지 전달,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2002년 톱 탤런트 정애리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희망2002 전라남도이웃돕기추진대회 행사에 참석, 팬 사인회, 사랑의 메시지 전달 등 왕성한 활동을 벌였다.

1960년 8월 11일 출생. 1978년 탤런트 데뷔 이래 수십 편의 드라마와 연극, 영화에 출연. 백상예술 연기상, MBC 연기상, KBS 연기상, 서울 연극제 최우수연기상 등을 수상하며 신뢰감 있는 연기자로 평가받고 있다.

연기 못지않게 마음을 두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사회봉사 활동. 1989년, 잃어버린 자식을 찾아 전국 고아원을 헤매는 엄마 역할의 드라마 촬영을 위해 서울 노량진 아동보호시설 을 찾았다가 그곳의 아이들과 인연이 닿아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날부터 15년 동안 정애리씨는 빡빡한 방송 일정에도 불구하고 일주일에 한두 번씩은 보호시설을 찾아가 아이들을 위해 음식을 만들어 주고 목욕을 시켜주는 등 이웃 사랑을 실천하였다. 한국 희귀, 난치성질환연합회 연예인자문위원 등 다양한 사회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밝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 사람'으로 행정자치부 선정 대통령표창을 받았으며 2003년 문화일보 <평화 캠페인-인물 10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주요활동